베트남은 한국의 최근 동향에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다.

일반 소식

10/04/2025 16:36

12월 5일 오후, 외교부 정례 기자회견에서 최근 한국의 정치 상황에 대한 베트남의 입장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면서, 외교부 대변인 팜 투 항은 베트남은 한국과 포괄적인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맺고 있는 국가로서 동북아시아 국가의 현재 상황을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Pham Thu Hang 여사는 "우리는 한국이 곧 상황을 안정시키고 앞으로도 계속 강력하게 발전할 것으로 믿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베트남은 한국의 최근 동향에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다.
외교부 대변인 팜 투 항. 사진: 응우옌 홍
또한 기자회견에서 한국에 거주, 유학, 근무하는 베트남 국민이 많다는 사실, 외교부가 상황이 더 긴박해질 경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한 계획이 있는지, 현재 시점에서 베트남 국민을 위한 외교부의 권고안이 무엇인지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면서, 팜 투 항 대변인은 외교부가 현재 상황과 관련된 정보를 접수한 후, 주한 베트남 대사관에 관련 동향을 긴급히 모니터링하고 한국 내 지방 당국과 베트남 협회에 즉시 연락하여 이곳에서 거주, 근무, 유학하는 국민의 상황을 파악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외교부 대변인은 주한 베트남 대사관도 베트남 사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국민들에게 현지 규정과 지침을 준수하고, 대규모 모임을 피하고, 대사관과 연락을 유지하도록 권고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에 거주하는 베트남인 커뮤니티는 정상적으로 생활하고, 일하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국민에게 봉사하고 국민 보호를 외교부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로 생각하는 정신에 따라, 우리는 주한 베트남 대사관과 함께 상황을 계속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국민 보호 조치를 취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라고 Pham Thu Hang 대변인이 말했습니다.

칸 안

Các bài viết liên quan

photo

한국 고용노동부 장관, 철도 사고로 7명 사상 발생에 사과  

8월 20일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은 경북 청도군에서 발생한 철도 사고(8월 19일)로 7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철저한 원인 규명”을 약속했다.  
21-08-2025 공지사항
photo

한국 전 영부인, 자희태후에 비유되다

전 영부인 김건희 씨의 사치스러운 보석 스캔들이 사회를 뒤흔들며, 보석과 권력에 집착했던 청나라 자희태후(慈禧太后)를 떠올리게 하고 있다.
21-08-2025 공지사항
photo

실종된 한국 소방관 시신 발견

10일간 실종됐던 소방관이 숨진 채 발견됐다. 그는 2022년 이태원 압사 참사 당시 구조 활동에 참여했던 인물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된다.
21-08-2025 공지사항
photo

한국의 자주포 K9 썬더와 그 파생형의 특징은?

K9 썬더(Thunder, ‘천둥’)는 다양한 파생형을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자주포 중 하나로, 한국 군사과학기술의 상징으로 꼽힙니다.
21-08-2025 공지사항
photo

북한, 한·미 연합훈련 계속하는 한국 비난

북한이 미국과 함께 진행 중인 ‘을지 자유의 방패(UFS, Ulchi Freedom Shield)’ 연합훈련을 강하게 비난하며, 한국이 “평화를 지지하는 척만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20-08-2025 공지사항
quang-cao